與 "국힘, 한가한 정치놀음 할 때 아냐…근거 없는 비방 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6월 임시회 내 추경·상법개정안·총리 인준안 처리 목표
김병기 "13조원 민생회복소비쿠폰 7월 안에 지급"
진성준 "상법 개정, 국힘과의 합의에 연연 안 한다"

뉴시스
2025년 07월 01일(화) 12:01
[나이스데이] 더불어민주당이 3일 본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상법개정안, 김민석 국무청리 후보 인준안을 처리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밝혔다. 민주당은 상법개정안, 김 후보 인준안 등의 단독 처리를 시사하며 국민의힘에 "한가한 정치놀음을 할 때가 아니다. 근거 없는 비방에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김병기 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회의에서 "민주당은 이번 주 6월 국회 회기 안에 추경안을 통과시키겠다"며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소비쿠폰을 7월 안에 지급해서 국민 여러분께 활력과 희망을 되찾아 드리겠다"고 말했다.

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민주당은 7월3일 국회 본회의에서 추경안을 의결한다는 목표로 심사에 임하겠다"며 "국민의힘도 김문수 대선후보가 (대통령 즉시) 당일 오후에 30조원 민생 추경 논의에 착수하겠다고 했던 말씀을 유념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상법개정안 처리와 관련해서는 국민의힘의 협력을 촉구하며 단독 처리도 시사했다.

김 원내대표는 상법개정과 관련해서는 "송언석 대표께서 상법개정을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했지만 세제개혁 패키지 논의 단서를 달았다"며 "저희는 시간끌기용 아닌가 의심된다.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진 정책위의장은 "국민의힘은 이런 저런 토를 달지 말고 당장 상법개정에 협력할 것을 촉구한다"며 "민주당은 국회에서 법안심사에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만 국민의힘과 합의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했다.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과 관련해서는 민생 경제 회복 등을 위해 시급한 임명이 필요하다며 국민의힘의 협치를 요청했다.

김병기 원내대표는 "김민석 국무총리 인준안을 신속하게 처리하겠다"며 "국민의힘이 지금처럼 인준을 방해하면서 근거없는 비방, 음해, 허위사실 유포를 멈추지 않는다면 이에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는 점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문진석 원내운영수석부대표는 "민생을 챙기고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해 함께 손잡는 협치의 정신을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며 "신속한 국무총리 인준이 새로운 대한민국 초석이다. '김민석 총리 지명 철회', '법사위원장 내놔라' 등 이런 한가한 정치놀음을 할 때가 아니다"고 했다.
뉴시스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0446247088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1일 23:5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