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충장축제 D-100, 시민참여 프로그램 모집

7일부터 인생 최고의 대로, 충장동화마을, 전국경연 퍼레이드 등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
2025년 07월 04일(금) 10:01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축제 D-100
[나이스데이]광주 동구는 ‘제22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개최 100일을 앞두고 충장축제 대표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인생 최고의 대로’, ‘충장 동화 마을’, ‘전국 경연 퍼레이드’ 참가자를 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장로 4가 ‘혼수의 거리’에서 특별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커플들을 위한 ‘인생 최고의 대로’ 웨딩커플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18일과 19일 이틀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축복 속에서 추억의 동화 같은 결혼식을 만들어 주는 기회를 선사한다.

모집을 통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부모님의 리마인드 웨딩, 다문화 가정 및 새터민 부부 등 특별한 사연을 가진 2쌍의 커플을 선정한다.

선정된 커플에게는 웨딩드레스, 턱시도, 메이크업, 현장 웨딩포토 촬영이 제공된다.

금남로를 동화 속 놀이터로 탈바꿈시킬 ‘충장 동화 마을’을 함께 기획하고 조성할 시민 단체도 모집한다.

축제 주제인 ‘추억의 동화’에 맞춰 금남로 거리를 동화처럼 꾸며 관람객에게 향수와 상상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다.

모집 대상은 광주광역시 내 활동하는 기업과 시민 단체로, 놀이·체험, 오락 등 다수의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고 야외에서 선보일 수 있는 콘텐츠를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선정된 단체에는 전문가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 제작비,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우수 프로그램 시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제22회 충장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추억의 동화 대행진’ 전국 경연 퍼레이드에 참가할 개인과 단체를 모집한다.

10월 19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금남로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퍼레이드는 지역, 세대, 성별에 상관없이 ‘추억’ 또는 ‘추억의 동화’를 다채롭게 표현하는 행진으로 진행된다.

600m 이상 거리 퍼레이드가 가능한 개인과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20개 단체 내외를 모집한다.

심사를 통해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최우수상(광주광역시장상), 우수상(광주 동구청장상), 장려상(충장축제위원장상) 등도 수여한다.

시민참여 프로그램 모집공고는 동구청 누리집과 충장축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풍성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제22회 충장축제가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동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2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9까지 닷새간 ‘추억의 동화’를 주제로 충장로·금남로·예술의 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0499486452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4일 21:2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