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국조실 1차장 김영수·2차장 김용수 임명…"성장전략 뒷받침"

"새벽 총리인 김민석 총리를 잘 보좌해주길 기대"

뉴시스
2025년 07월 09일(수) 12:05
[나이스데이] 이재명 대통령이 9일 차관급인 국무조정실 1차장에 김영수 국정운영실장을, 2차장에 김용수 경제조정실장을 임명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차관급 인선 브리핑에서 "김영수 신임 1차장은 국조실의 다양한 보직을 두루 거치면서 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특히 정책기획과 조정, 점검, 분석, 평가에 강점이 있다"며 "따뜻한 리더십과 소통 능력으로 갈등 조정에 능력 있고 업무 추진에 신속성이 있다는 평가다. 빈틈없는 국정관리와 부처 간 협업으로 정부 효능감을 극대화할 적임자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김용수 신임 2차장에 대해서는 "국조실의 주요 보직을 두루 경험했고 주어진 일을 마다하지 않고 빠른 판단력으로 해결책을 찾아내는 덕장이라는 평가를 받는다"면서 "특히 경제조정실장으로 근무하며 국가첨단산업 전략산업위를 통해 첨단산업 육성을 지원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새 정부 정책을 뒷받침할 인사"라고 소개했다.

강 대변인은 이번 인선에 대해 "AI(인공지능), 바이오, 반도체 등 첨단산업 규제 완화와 육성·진흥을 통해 이재명 정부의 국가성장전략을 뒷받침할 역량 있는 분들"이라며 "오늘 임명된 분들이 '새벽 총리' 김민석 총리를 잘 보좌해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0564883987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9일 23:3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