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이성옥 의장, “책임성 강화를 통해 더욱 충실한 연구단체 활동 기대”

박남도 기자 nd25380@naver.com
2025년 07월 11일(금) 09:32
해남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나이스데이]해남군의회는 지난 9일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그동안 해남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에 관한 심사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 담당해왔으나, 국민권익위원회의 부패영향평가 개선 권고를 반영해 책임성을 강화하고자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회는 군의원 3명과 민간위원 4명으로 구성된 7인 위원회로, 향후 2년간 ▲의원연구단체의 등록 및 취소에 관한 사항 ▲연구 주제의 조정 및 연구활동 계획의 승인에 관한 사항 ▲ 의원정책개발비, 연구활동비 책정 및 배분에 관한 사항 ▲연구결과보고서의 승인에 관한 사항 등을 심사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장으로 선출된 민찬혁 의원은 “처음으로 민간위원과 함께 구성된 심사위원회인 만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발짝 더 다가가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협력하며 실효성 있는 심사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 ‘신안공설묘지 이설 및 활용방안 정책 연구회’로 등록한 대표 의원인 민경매 의원은 “공설묘지를 효과적으로 이설하여 활용하고 있는 타 지자체의 선진 사례를 견학하고,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통해 실질적이고 실행력 있는 정책 대안을 도출하겠다”고 설명하여, 연구활동 계획 승인이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박남도 기자 nd25380@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0601321373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2일 00:0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