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당권주자, 선거 레이스 돌입…전북 가는 정청래, 인천 찾는 박찬대 정청래, 전북 찾아 핵심당원 간담회·북콘서트 뉴시스 |
2025년 07월 11일(금) 10:46 |
|
기호 1번인 정 의원은 이날 군산·익산·전주 등 전북 지역을 찾는다.
그는 이날 오전 전북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혁신타운 다목적강의실에서 군산 핵심당원 간담회를 진행하고, 전북 군산 대야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전북도의회에서 전북 기자간담회를 갖는다. 이어 익산 핵심당원 간담회를 익산유스호스텔에서 열고, 전주대 JJ아트홀을 찾아 전주 북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 의원은 전날 당대표 후보 등록을 마친 후 유튜브 '온라인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강력한 개혁 당대표가 되겠다"며 "내란이 아직 끝나지 않아 이럴 때는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다.
기호 2번인 박 의원은 KBS 라디오 '전격시사' 출연으로 일정을 시작한다.
오후에는 서울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서울·경기·인천 청년당원들과의 간담회를 가진 뒤 MBC '뉴스외전'에 출연한다.
이어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 본관 대강당에서 인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박 의원은 전날 후보 등록을 마치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지금은 실험이 아니라 검증된 리더십이 필요한 때"라며 "저는 대통령과 정부가 내딛는 발걸음에 정확히 맞추는 여당을 만들 자신이 있다"고 했다.
민주당 대표는 대의원 투표 15%·권리당원 투표 55%·국민 여론조사 30% 방식으로 선출된다.
민주당은 이달 19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같은 달 20일 영남권, 26일 호남권, 27일 경기·인천을 거쳐 오는 8월 2일 서울·강원·제주 경선을 진행한 뒤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8·2 '제2차 임시전국당원대회'는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한편 김민석 국무총리의 사퇴로 공석이 된 최고위원 자리에는 황명선 의원이 단독 출마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