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국제교육포럼 열어 국내외 전문가 초청 수학·과학 교육 전략, 운영 사례 등 공유 이자형 기자 ljah9991@naver.com |
2025년 07월 16일(수) 15: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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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는 오스트리아 등 4개국을 포함해 총 13명의 국내외 교육전문가를 초청해 교육의 근본 가치를 되돌아보고, 삶의 기반을 다지는 수학·과학 교육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다시 교육의 본질로, 삶의 기반을 다지는 수학·과학 교육’을 주제로 ▲삶의 기반이 되는 수학·과학 교육 ▲수학·과학 교육의 융합적 접근 ▲광주교육 운영 사례 등 3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삶의 기반이 되는 수학·과학 교육’은 오스트리아 클라겐푸르트대학교 Konrad Krainer 교수가 ‘수학 교육 향상을 위한 전략’을 소개하고, 이어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 Luisa-Maria Rosu 교수가 ‘STEM 진로 준비를 위한 교사의 역할’을 소개하는 순으로 운영됐다.
‘수학·과학 교육의 융합적 접근’에서는 국립타이완사범대학교 Kuen-Yi Lin 교수가 ‘대만의 융합형 STEM 인재 양성을 위한 전략’을, 일본 히로시마대학교 Takuya Matsuura 교수는 ‘협력적 교육과정 개발 사례를 통한 STEM 교육 혁신’에 대해 발표했다.
‘광주교육 운영 사례’는 광주광역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수리과학교육부에서 수포자 없는 미래를 위한 ‘수학이 온다’ 광주 수학교육을 설명하고 이어 시교육청 미래융합교육팀에서 글로벌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야심찬 노벨+온’ 광주 과학교육에 대해 소개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수학·과학 교육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자형 기자 ljah99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