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 어린이 힐링 프로그램 ‘골약 오징어 게임’ 성료

놀이를 이용한 신체활동으로 긍정적 기운 충전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2025년 08월 11일(월) 11:36
어린이 힐링 프로그램 ‘골약 오징어 게임’
[나이스데이]광양시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어린이 힐링 프로그램 ‘골약 오징어 게임’을 지난 8일 성황리에 마쳤다.

아동의 또래관계 능력 향상과 행복감 증진을 목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84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골약 오징어 게임’은 ▲디비디비딥 ▲둥글게 둥글게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피구 ▲림보 ▲가위바위보 등 다양한 모둠놀이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어놀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한 한 어린이는 “많은 친구들과 함께 게임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꼭 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혜정 도시보건과장은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신체뿐 아니라 마음도 튼튼해야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학령기 아동의 스트레스 해소와 또래관계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교육실 운영, 찾아가는 영양교육, 방학맞이 운동·요리 교실, 등굣길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는 ‘어린이 점핑’과 ‘알록달록 무지개 컵밥 요리’를 각각 7회, 3회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골약건강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1041524064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1일 17:4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