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대덕장학회, 제25차 장학금 수여식 개최
주용규 기자 nice5685a@naver.com |
2025년 08월 11일(월) 13:36 |
|
이번 행사에서는 대덕읍에 주소를 둔 중·고·대학생 18명에게 총 3,08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중·고등학생 6명은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장학생을 선정했으며, 대학생 12명은 대덕장학회 장학생 선정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
대덕장학회는 고(故) 강제 신인균 전 대덕학원 이사장이 지역 후진양성을 위해 대덕중학교를 사립에서 공립으로 전환하면서, 교육용 재산은 교육청에 헌납하고 수익용 재산 6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조성한 기금으로 시작했다.
이후 뜻있는 지역민과 장학회 임원들의 정성 어린 도움으로 기금을 9억 정도 확충해 왔으며, 이 기금에서 발생하는 이자 수입으로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홍성필 이사장 등 13명의 기탁자가 장학기금 1,180만원을 쾌척하며 장학회에 기탁증서를 전달했다.
홍성필 대덕장학회 이사장은 “장학금은 학생들에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되고, 장학기금 기탁은 미래세대를 위한 소중한 투자”라며 “앞으로도 대덕의 인재들이 지역과 나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병석 대덕읍장은 “장학금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과 격려가 담겨 있다”면서 “언제 어디서든 지역을 기억하고 나눌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주용규 기자 nice5685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