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만연사 행선(行禪) 주지 스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만연사 신도 이재영 불자...장학금 50만 원 기부

여흥기 기자 sskan7@naver.com
2025년 08월 12일(화) 11:13
만연사 행선(行禪) 주지 스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나이스데이]화순군은 지난 11일 전통 사찰 만연사 행선 주지스님이 (재)화순장학회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청소년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뜻깊은 나눔이다.

행선(行禪) 스님은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을 결심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만연사 신도 이재영 불자도 장학금 50만 원을 기부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이재영 불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고려 희종 4년에 창건된 만연사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유서 깊은 사찰로 다양한 불교문화 행사와 지역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역 주민과의 교류를 소중히 여기며, 교육과 나눔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구복규 이사장은 “만연사 행선(行禪) 주지스님과 이재영 불자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부해 주신 장학금은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화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흥기 기자 sskan7@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10608452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2일 18:3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