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별별 행복 한마당’ 어린이 그림 공모전

백운광장 소재 풍경화 등 9월 4일까지 접수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
2025년 08월 13일(수) 10:46
광주 남구, ‘별별 행복 한마당’ 어린이 그림 공모전
[나이스데이]광주 남구는 백운광장을 소재로 다양한 일상과 행복 모습을 담은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13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별별 행복 한마당 어린이 그림 공모전이 오는 9월 4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공모전은 푸른길 브릿지 및 스트리트 푸드존과 미디어월, 푸른길 산책로 등 백운광장과 관련한 온갖 행복을 그림에 담아 한곳에 모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출품작은 백운광장 주변에서 가족과 함께 즐겁게 지낸 추억을 비롯해 푸른길 브릿지를 건너 산책하는 모습,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백운광장의 모습 등을 그림으로 완성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A4 흰색 도화지 크기이다.

다만 작품 속 채색은 절반 이상이 필수이며, 연필로 단독 채색하거나 색종이 등 부자재 등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과 작품성, 창의성이며, 수상작 발표는 오는 9월 19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세부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내용은 남구청 민주평화인권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공모전 수상 작품은 주민 행복 증진 도모를 위해 향후에 열리는 공공 목적의 전시와 캠페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면서 “아이들이 마음껏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부모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1073076231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4일 03:4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