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2025년 연말 행사 개최

마음의 울림, 한 해의 이야기

여흥기 기자 sskan7@naver.com
2025년 12월 08일(월) 16:30
2025년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연말 행사 안내 포스터
[나이스데이]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마음의 울림, 한 해의 이야기'를 주제로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연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적응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정신장애인들의 사회적 회복을 돕고, 가족관계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등록 정신장애인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는 등록 회원의 진행으로 시작되며 ▲재능기부 보컬 트레이너의 성악 공연 ▲정신재활 프로그램 시간에 배운 커플댄스 따라하기 ▲등록 회원의 트럼펫 연주 ▲편지 낭송 ▲미술동아리(예찬)의 미술작품 및 공예 전시회 ▲감사 시상 ▲행운권 추첨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박미라 화순군보건소장은 “이번 연말 행사를 통해 정신장애인 및 가족의 사회적 고립감이 완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2026년을 행복하게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 회복지원, 자살 예방 및 자살 유가족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참여하는 마음건강주치의 상담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화순 주민 누구나 무료로 상담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여흥기 기자 sskan7@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2830184728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8일 22:4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