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새마을회, ‘제2회 화순군 가족퀴즈 문화 골든벨 대회’ 성료
여흥기 기자 sskan7@naver.com
2025년 12월 16일(화) 11:41
제2회 화순군 가족퀴즈 문화 골든벨 대회
[나이스데이]화순군은 지난 13일 화순군 어울림센터 2층 체육관에서 화순군새마을회(회장 주창범)가 주최하고 화순군과 화순군의회가 후원한 ‘제2회 화순군 가족퀴즈 문화골든벨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년 연속 개최했으며, 학부모와 학생이 한 팀을 이루는 2인 1조 형식으로 총 75개 팀, 150명이 참가한 전국 최대 규모 수준의 골든벨 행사로서 참가자 모두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가족·친지가 함께 예향 전라남도와 화순군에 대해 좀 더 알고 배우는 시간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문화공동체 운동에 참여해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영예의 2대 골든벨은 만연초등학교 조민율 학생이 차지해 화순군수상을 받았다.

행사 종료 후 새마을회 사무국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 대다수는 ▲가족이 함께 책을 보며 공부하는 의미 있는 시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 구성 ▲화순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는 기회 제공 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특히 이번 참가자 다수는 제3회 대회에 재참가 의사를 밝혔다.

주창범 화순군새마을회 회장은 “이번 가족퀴즈 문화 골든벨 대회는 가족이 함께 즐기고 공부하며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자, 화순군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라며, “내년 제3회 대회는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해 화순을 대표하는 청소년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여흥기 기자 sskan7@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1294466562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7일 04:4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