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양꾸러미 나눔사업 추진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50세대, 영양 가득 꾸러미로 전하는 이웃사랑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
| 2026년 06월 24일(수) 11:21 |
|
이번 사업은 균형 잡힌 식생활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저소득 가구 등 50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삼계탕과 전복죽, 쌀국수, 라면, 김, 간식 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 꾸러미를 구성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준비한 영양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며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실태를 살폈다.
윤진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정성껏 준비한 영양꾸러미에 우리의 마음까지 함께 담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종준 동문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동문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영양꾸러미 나눔사업을 비롯해 나눔냉장고 반찬나눔사업, 아동·청소년 희망물품 지원, 위기가구 생계비 지원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힘쓰고 있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