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5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ChatGPT 활용한 자료 제작 및 공문서 작성법 등 실무 교육

주용규 기자 nice5685a@naver.com
2025년 02월 07일(금) 14:56
전남교육청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
[나이스데이]전라남도교육청이 4 부터 6일 나주, 순천, 무안에서 ‘2025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해 교무행정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지원했다.

이번 연수는 교무행정사의 역량을 강화해 학교가 교육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소통과 협력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전남 지역 22개 시·군에서 근무하고 있는 교무행정사 1,144명을 대상으로 ▲ 2월 4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나주·담양 등 8개 지역) ▲ 2월 5일 순천 전라남도동부지역본부(여수·순천 등 6개 지역) ▲ 2월 6일 무안 국립목포대학교(목포·강진 등 8개 지역)로 나뉘어 진행됐다.

연수과정은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첫 번째 ‘품위 있는 공문서 작성’에는 한국강사교육진흥원 김순복 대표가 강사로 나서,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과 기안문 작성법, 정확한 표현과 어법 등을 교육했다.

두 번째 과정인 ‘ChatGPT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는 한국AI콘텐츠연구소 이도혜 대표와 소셜앤비스 윤성임 대표가 맡아 ChatGPT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참가자들이 직접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작업, 가정통신문, 홍보 노래, 동영상, 유인물 제작을 해볼 수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무행정사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화를 지원해 학교의 행정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무행정사는 “이번 연수에서 배운 ChatGPT 활용법이 매우 유용했다.

평소 공문서 작성이나 홍보 자료 준비 등에서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인상깊었다.”고 밝혔다.

서영옥 정책기획과장은 “교무행정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가 교육활동 중심으로 더욱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앞으로도 교무행정사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용규 기자 nice5685a@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8366115308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08일 06:5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