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활력 가득한 노년 일상 위한 노인 일자리 교육 인기

어르신 눈높이 맞춘 맞춤형 교육 일자리 만족도 제고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
2025년 04월 24일(목) 08:42
강진군이 노인 일자리 교육시간을 마련했다.
[나이스데이]강진군이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교육을 지난 23일 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강당에서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활기찬 사회활동 참여를 위한 체계적 지원에 나섰다.

이날 교육은 실제 일자리 현장에서 필요한 건강, 안전, 직무 교육을 중심으로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는 보육시설관리, 노인복지시설관리, 읍면복지회관지원, 청소년시설지원, 교통안전봉사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있는 1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했다.

특히 신규 공동체사업단인 ‘백금포의 하루’는 지역 내에서 운영되는 카페로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사회적 역할을 더욱 높여주는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직무 교육과 함께 보건소의 만성질환 예방교육, 남도안전학당의 낙상·교통안전 예방교육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사례 중심의 강의 방식은 어르신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해 건강하고 보람 있는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준비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스스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고령사회에 발맞춰 다양한 형태의 노인일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어르신의 경륜과 능력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 조성하고 특히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삶이 지역사회 속에서 빛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9485161482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4일 21:4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