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홈피, 尹 지웠다…사진·소개 지우고 20여일 만에 재오픈
뉴시스
2025년 04월 28일(월) 12:02
[나이스데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중단된 대통령실 홈페이지가 20여 일 만에 복구됐다.

28일 대통령실 홈페이지에는 윤 전 대통령의 사진이 사라지고 대통령실 전경 사진만 떠 있다.

홈페이지 주요 메뉴도 모두 개편됐다.

중단 이전 홈페이지는 윤 전 대통령 소개와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정과제', '카드뉴스' 등 메뉴 등으로 이뤄졌다.

하지만 이날 새로 공개된 홈페이지는 '대통령실 조직도, 상징체계, 오시는 길' 등으로 대폭 축소됐다.

대통령실 조직도에서도 윤 전 대통령 대신 '대통령 비서실장'과 부속실 및 수석실 등 조직도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그동안 윤 전 대통령의 발언과 각종 국정 과제에 대한 설명글, 보도자료 등도 모두 삭제된 상태다.

앞서 대통령실은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이틀째인 5일 홈페이지 운영을 일시중단한 바 있다.

홈페이지에는 '홈페이지 점검 안내'라고 적혀 있었고, '점검 기간 동안 홈페이지가 일시중단된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안내했다.

한편 윤 전 대통령 파면으로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는 6월 3일 진행된다.
뉴시스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9539080891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6일 10:0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