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으로 멘토링 시간 가져

재직기간 10년 이하 공무원 40여 명 대상 진솔한 소통과 시정 공유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2025년 04월 28일(월) 14:25
순천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으로 멘토링 시간 가져
[나이스데이]순천시는 지난 25일 청년센터에서 저연차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조직의 비전과 경험을 공유하는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이번 멘토링은 시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직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업무 팁을 공유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일잘러의 업무일지’ 교육과정에 참여 중인 직원 40여 명이 참석해 공직생활의 고민을 자유롭게 나누고, 순천시장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잘러의 업무일지는 저연차 직원의 업무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순천시 특화 교육 과정이다.

이번 멘토링에서 노 시장은 공직생활 중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슬럼프 극복 방법, 효과적인 업무 처리 전략 등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

이어 “공직자의 창의와 혁신이 순천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열쇠”라며 변화와 성장을 위한 공직자의 역할을 강조했다.

저연차 공무원들은 “시장님의 진솔한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며 “방향성을 잡는 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실력 있는 공무원은 시의 큰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저연차 공무원들이 조직 내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9544196804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8일 22:5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