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헌재 만장일치 탄핵이 '공산국가'라는 김문수…입 열 때마다 낙선운동"

김문수 "헌재 8대0 만장일치 탄핵, 공산국가 같아" 발언 저격
"계엄 사과하는데 8대0 판결은 공산국가? 김정은식 화전양면 전술"

뉴시스
2025년 05월 15일(목) 16:48
[나이스데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15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입을 열 때마다 본인에 대한 낙선운동을 가열차게 하고 계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헌재 판결이 8 대 0으로 나왔다면 그 결과에 승복하고 본인들이 잘못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정상적인 사고 방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앞서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연 긴급기자회견에서 헌법재판소가 '8 대 0' 만장일치로 박근혜·윤석열 전 대통령을 탄핵한 것을 두고 "만장일치를 계속하는 것은 김정은(북한)이나 시진핑(중국) 같은 공산국가에서 그런 일이 많다"고 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민주당의 여러 줄탄핵에 대해 만장일치로 기각한 헌재 판결도 김정은 시진핑 공산국가 같은 것이니 몇 명은 인용을 해야 했다는 말인가"라고 따져물었다.

그러면서 "계엄권 발동이 부적절했다며 정중히 사과드린다더니 동시에 헌재 8 대 0 판결은 공산국가 판결이라고 공격해대는 게 바로 김정은식 화전양면 전술"이라고 말했다.

또 "김문수 후보가 스스로 낙선운동하는 것에는 관심없지만, 입을 열 때마다 보수궤멸 선거운동 하고 있는 것"이라며 "보수 전체를 위해서라도 이제 그만 (후보직을) 내려놓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ice-day.co.kr/article.php?aid=9791769342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6일 03:4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