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문화재단 공식 누리집 개설…시민, 예술인 소통 강화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문화재단 공식 누리집 개설…시민, 예술인 소통 강화

공연, 전시, 대관정보 한눈에…온라인 플랫폼 본격 운영

나주문화재단이 공식 누리집을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나주문화재단 누리집 화면
[나이스데이]나주문화재단이 공식 누리집을 개설하고 문화예술 정보 접근성과 소통 기능을 강화한 온라인 플랫폼 운영에 나섰다.

나주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은 공식 누리집을 개설하고 시민과 예술인을 위한 소통 창구이자 문화예술 정보의 중심 플랫폼으로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누리집 개설은 디지털 기반의 열린 문화행정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문화예술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참여 유도 기능까지 두루 갖췄다.

누리집에는 재단의 설립 목적과 비전, 조직 현황 등 기본 정보부터 공연, 전시, 교육 프로그램 소개, 대관 안내, 소식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예술인과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아트커넥트’ 코너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협력과 창작을 지원하는 참여형 문화 플랫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코너는 향후 운영 방안 확정에 따라 단계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문화캘린더 기능을 통해 재단이 주관하는 공연, 전시, 교육 등의 일정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그간 오프라인 접수로만 가능했던 문화시설 대관 신청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환됐다.

대관안내 메뉴에서 대관 일정 확인부터 신청서 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접근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또한 누리집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재단 공식 SNS와 연동돼 있어 실시간 소통과 홍보 기능도 함께 강화했다.

김찬동 대표이사는 “이번 누리집 개설은 재단이 시민과 함께 만드는 온라인 문화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출발점”이라며 “문화캘린더, 온라인 대관, 아트커넥트 등 기능을 통해 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문화를 더욱 쉽고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