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에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전개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에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전개

고흥 특산물 전시·기부 안내 현장 캠페인 돌입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에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나이스데이]고흥군은 지난 16일부터 나주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지역 발전기금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날 첫 방문 기관을 시작으로 에너지·농업·문화 분야 등 20여 개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찾아가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설명, 기부 방법 안내, 고흥 특산 답례품 전시 및 시식 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고흥 쌀, 전복, 유자 가공품 등 지역 대표 답례품을 직접 소개하고, 고액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인 ‘고흥애(愛) 전당’, 고향사랑e음을 활용한 간편 기부 절차도 함께 안내해 기부 관심과 접근성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

또한, 현장 참여자에게는 고향사랑기부제 안내문 등 홍보 물품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고흥군으로 직접 기부에 참여한 경우에는 감사의 의미로 유자차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고흥군은 연중 계속된 기부 캠페인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추석맞이 행사, 유자축제, 연말 감사 행사 등 계절별 주제에 맞춘 현장 중심 이벤트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부자 만족도와 참여 유도 효과를 동시에 제고할 방침이다.

군 행정과 관계자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종사자들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만큼, 고향을 응원하는 따뜻한 기부가 자연스럽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도권 및 광역도시 주요 기관까지 ‘찾아가는 홍보’를 지속 확대해, 고흥의 가치와 기부 문화를 전국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용규 기자 nice5685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