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롭게 선보일 기념품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닌, ‘정원의 감동을 일상 속’으로 이어가는 특별한 콘셉트 스토어로 시즌별 순환 전시 및 판매방식을 도입해 언제 찾아와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역동적인 매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지역업체 참여 확대와 함께 ‘시그니처 굿즈’ 발굴에 초점을 맞췄으며, 정원과 순천의 이야기를 담은 상품, 지속가능성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 그리고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이 결합한 굿즈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9월 11일부터 9월 19일까지이며, 신청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후 현장심사는 25일 진행될 예정이며, 견본물품은 현장심사 당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접수방법과 공모에 대한 안내는 순천시청 및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순천만국가정원 기념품점은 정원의 가치를 담아낸 또 하나의 작은 정원”이라며, “방문객들이 단순한 제품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가져갈 수 있도록, 로컬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갖춘 굿즈를 널리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 기념품점은 정원의 순간을 간직하고 공유하는 경험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계절·테마별 기획 상품과 한정판 굿즈를 통해 늘 새로운 콘텐츠를 선사할 예정이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