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노인복지관, 2025년 제3회 운영위원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노인복지관, 2025년 제3회 운영위원회 개최

2025년 3분기 운영 성과 보고 및 복지관 사업·운영 관련 논의

광양노인복지관, 2025년 제3회 운영위원회 개최
[나이스데이]광양시 광양노인복지관은 지난 10월 17일 '2025년 제3회 광양노인복지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임동호 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9명이 참석해 ▲2025년 3분기 광양노인복지관·광양실버주택복지관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4분기 운영 계획을 점검했다.

이어 ▲노인문화대학 종강행사 일정 변경을 논의하고 ▲광양실버주택복지관 장구교실 운영방안의 적정성 여부를 검토했다.

광양노인복지관은 광양실버주택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8일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했다.

복지관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문화대학 수강생들이 옥룡면 교육문화복지센터를 찾아 공연을 선보였으며, 광양시자원봉사센터와의 봉사활동 연계, 지역기업 서산나래의 사회공헌(빵 후원)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협력이 이뤄졌다.

또한 지난 9월 19일에는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광양노인복지관 노인문화대학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노인문화대학 28과목 29개 반 530명이 참여해 미술공예, 민화, 수묵화, 캘리그래피 등 작품 전시를 진행하고, 차밍댄스·노래교실·스포츠댄스 수강생들이 무대를 꾸몄다.

행사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기념사, 축사에 이어 ‘희망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로 대미를 장식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노인문화대학 종강행사 관련 논의가 진행된 데 이어, 광양실버주택복지관 장구교실 수업 방안의 적정성이 심의됐다.

이 안건은 광양노인복지관과 광양실버주택복지관 이용자 대표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검토됐다.

이미진 광양노인복지관장은 “지역 어르신들께서 다양한 여가복지서비스를 누리며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더 따뜻한 복지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