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친절이 순천의 품격을 높인다 ‘친절서비스 특강’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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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친절이 순천의 품격을 높인다 ‘친절서비스 특강’ 개최

감동을 주는 서비스 전략으로 외식 경쟁력 강화

작은 친절이 순천의 품격을 높인다 ‘친절서비스 특강’ 개최
[나이스데이]순천시는 지난 11일, 순천시 농업혁신센터에서 외식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025 순천 외식업 경영인대학' 강의의 일환으로, 순천 외식업소의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저자 박현정 대표를 초청해 “레드오션을 블루오션으로 바꾸는 서비스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박 대표는 실제 현장의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고객이 감동받는 응대법, 서비스 차별화 전략 등 외식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참여자들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서비스가 결국 매출로 이어진다는 점을 다시금 깨달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순천의 맛을 만들고, 손님들의 행복을 채워주는 여러분의 손끝에서 순천의 외식문화가 만들어지고, 순천의 품격이 완성된다”며, “오늘 특강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더 나은 서비스와 경영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어 순천의 브랜드를 높이는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순천 한입의 치유, 힐링요리교실' 진행하며, ‘맛과 친절이 공존하는 미식순천’의 이미지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