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5년 생활개선회 순회교육 성료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2025년 생활개선회 순회교육 성료

정서 회복과 리더십 강화로 지역 공동체 역량 높여

나주시농업기술센터가 2025년 생활개선회 리더십 강화 순회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은 힐링요가 실습을 하는 생활개선회 회원들 모습.
[나이스데이]전라남도 나주시가 생활개선회원들의 정서 회복과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생활개선회 순회교육’을 마무리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한층 강화했다.

8일 나주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생활개선회 리더십 강화 순회교육을 운영했으며 관내 14개 지역에서 17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해 지역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핵심 활동가인 생활개선회원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공동체 내 긍정적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전문 강사가 참여해 정서 지지망 형성, 마음 치유, 오감 회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아로마 파스 만들기와 힐링 요가 등이 실습으로 더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신감 업, 나만의 천연화장품 만들기’ 프로그램도 운영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더불어 농업기술센터는 영농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의 적정 처리와 안전한 순환을 위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제도’를 안내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형남열 나주시농업기술센터장은 “생활개선회원은 지역의 든든한 리더이자 공동체를 이끄는 핵심 주체”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정서적 안정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 추진해 건강한 지역 공동체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