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사학연금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사학연금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향사랑기부제, 지역 농수축산물 구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고흥군, 사학연금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나이스데이]고흥군은 지난 7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사학연금공단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영민 군수와 송하중 사학연금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사학연금 안전행정팀장,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공공기관과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및 홍보 협력 ▲지역 사회적 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 이용 확대 ▲고흥군 농·수산물 구매 및 소비 촉진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 발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사학연금공단은 기관 운영과 임직원 복지 과정에서 고흥군의 우수 농수산물과 사회적 기업 제품을 적극 활용하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산시켜 지역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고흥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공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하고,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재원 확보와 지역 맞춤형 사업 추진으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군 행정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과 공공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발전의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협약 내용을 충실히 이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용규 기자 nice5685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