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복지안전망 강화 위한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여수

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복지안전망 강화 위한 간담회 개최

신규 대원 참여… 복지기동대 역할 공유·활동 방향 논의

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복지안전망 강화 위한 간담회 개최 (여수시 제공)
[나이스데이] 여수시 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는 지난 19일 소라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운영 활성화와 사업 추진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체 기동대원 22명 중 19명이 참석했으며 새롭게 위촉된 대원들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복지기동대의 역할과 주요 사업, 활동 방향을 공유했다.

간담회는 △기동대원 소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 설명 △복지기동대 활동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생활불편 개선, 위기가구 지원 등 복지기동대의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새로 위촉된 대원들은 기존 활동 사례를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복지기동대의 역할을 이해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하는 데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이영진 소라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장은 “복지기동대는 주민 생활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어려움을 살피는 든든한 복지 파트너”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대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라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소와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등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특화사업으로 여름철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방역지원사업과 청소 활동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