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2025 별별동구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 본격화
검색 입력폼
구청

광주광역시 동구, ‘2025 별별동구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 본격화

더일러스트앤아트㈜ 등 4개 기업 참여, 브랜딩 등 추진

‘2025 별별동구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 본격화
[나이스데이]광주 동구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적경제 주체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25 별별동구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더일러스트앤아트㈜, 동명어울림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선아리, ㈜에드업 등 4개 기업이다. 이들은 순서대로 생애전환기 문화예술교육, 마을공동체 복원, 친환경 소비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장애인 및 취약계층의 재활을 돕는 스포츠 강좌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들로 알려져 있다.

‘별별동구 스토리텔링 마케팅 지원사업’은 기업 브랜딩과 사회적 가치창출 사례홍보 등 2가지 유형으로 집중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회적 가치 창출기업 4개소에 대해서는 기업별 영상, 브랜딩 스토리북, 매스 미디어 출연 연계, 시내버스 후면광고, 아파트 엘리베이터 TV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가치 창출 모범사례의 경우 사회혁신 협력 프로젝트 등과 연계해 사례를 발굴하고 블로그, 카드뉴스, 보도자료 등 온라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 자치구 가운데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 만큼 사회적 가치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기업이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에는 사회적경제기업 7개소를 선정,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제작해 동구 관내 아파트 2만 3,594세대 610대의 엘리베이터 TV를 통해 홍보했으며, 지난해에는 사회적경제기업 5개소의 브랜딩 스토리북과 아파트 엘리베이터 TV, 유튜브 영상, 방송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사회적 가치를 홍보했다.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