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일하잡(JOB)센터,‘산업체 탐방’실시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일하잡(JOB)센터,‘산업체 탐방’실시

곡성군 일하잡(JOB)센터,‘산업체 탐방’실시
[나이스데이]곡성군이 지난 26일, 지역 내 취업과 희망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곡성군 일하잡(JOB)센터는 매년 지역 내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위해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이 지역 기업을 직접 방문해 취 · 창업 기회를 탐색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탐방은 은퇴 후 곡성으로 귀촌한 주민들이 주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창업에 성공하고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산업체를 직접 방문해 일자리 창출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에는 ‘㈜곡성멜론’을 찾아 멜론 재배 농가를 견학하고, 생산부터 선별 및 가공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정을 체험했다.

오후에는 ‘팜야’를 방문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 사례와 기업 성장 과정에 대한 대표 강의를 듣고, 공장 내부 시설을 견학했다.

참가자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일자리가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됐다. 직접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무척 의미 있었고, 이러한 탐방이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곡성군 일하잡센터는 연중 수시로 구인구직 상담, 취업 알선, 동행면접, 취 · 창업 멘토링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은 사전 홍보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 뒤 수요를 반영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창업 후 안정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채용 수요가 있는 지역 산업체를 선정해 맞춤형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경식 기자 jeill557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