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수강생들은 체성분 측정을 통해 건강 상태를 중간 점검하며 지금까지의 건강 현황을 객관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의는 길식문화전략연구원 박계영 대표이사를 강사로 초청해 중장년층의 건강 특성에 맞춘 올바른 식습관과 영양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지는 실습에서는 강사의 지도에 따라 단백질 보충을 위한 건강 샌드위치 만들기가 진행돼 수강생들이 직접 건강식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계영 강사는 “보건소에서 가장 건강을 신경 써야 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실습을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중장년층의 생활 속 식습관 개선을 위한 맞춤 영양교육을 통해 또 하나의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며 “오늘 건강증진에 유익한 교육을 마련해준 강진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준호 강진군 보건소장은 “건강대학 하반기 과정이 수강생들의 생활 속 건강실천으로 이어져 군민 모두가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앞으로 하반기동안 8회에 걸쳐 수강생의 근력강화,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해 체험형 건강프로그램으로 라인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