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개인 또는 단체(팀)이며, 서류 및 공연영상 심사를 통해 대중가요, 서양음악, 퓨전국악, 무용, 마술, 다원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40개 내외 공연팀을 선정한다.
아울러 주민들에게 양질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있는 단체(팀)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연팀 평가 점수에 따라 공연보상금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서구청 문화예술과를 방문하거나 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순 문화예술과장은 “도심 속 문화예술축제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거리 공연 활동 무대를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역량 있는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도심 속 문화예술축제 ‘도시 락(樂)’ 공연을 ▲봄(설렘 락) ▲여름(열정 락) ▲가을(감성 락) ▲찾아가는 아파트 작은음악회(함께 락) 4가지 테마로 정하고 주민들이 즐겨 찾는 공원이나 광장 등의 장소에서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아파트 작은음악회는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특색있는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희망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 신청을 받아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나이스데이 nice5685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