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자청, 2025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경자청, 2025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2조 2천억 유치목표, 신성장산업 분야 경쟁력 강화

[나이스데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구충곤, 이하 광양경자청)이 4월 30일 광양경자청 상황실에서 ‘2025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올해 주요 업무계획과 투자유치 전략, 개발사업의 발전 방안에 대해 민간 전문가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 전략산업, 국제경제, 서비스산업, 기업지원, 조선해양, 개발 분야 등 각계 민간 전문가 16명이 새롭게 자문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위원들은 향후 2년간 광양경자청의 정책방향 설정과 사업추진에 자문역할을 맡는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투자유치 목표인 2조 2천억 원 달성을 위한 주요 업무계획을 공유하고, 지역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논의했다. 이차전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신성장 산업에 대한 유치 전략도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정용기 정책자문위원장은 "광양경자청이 추진 중인 신성장산업 분야의 투자유치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 한다며 ”지속적인 성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혁신적인 정책조언을 통해 적극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충곤 광양경자청장은 “자문위원회의 전문적인 자문과 다양한 제안을 바탕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잘 수렴하여 광양만권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