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호 홍보본부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민주당의 고유색과 보수 (정당의) 적색을 함께 담아 국민통합을 의미했다. (브랜드 아이텐티티 중) 빨간색 삼각형은 대한민국의 상승 의미"라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민생을 되살리고 국민을 통합하라는 광장 시민의 명령을 깊이 받들어 홍보 전략을 수립했다"고 부연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슬로건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지금은 이재명'이다. 김 본부장은 "내란 종식과 민주주의 회복, 대한민국 재도약, 통합된 대한민국이 ‘진짜 대한민국’이며, 이 후보만이 이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역사적 과업을 제대로 해낼 수 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예비 후보자 홍보물의 경우 세대주가 50대 후반 이상인 시니어 가구에 발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상혁 수석부본부장은 "예비후보자 홍보물은 세대주가 50대 후반 이상 시니어 가구에 발송하고 있다. 그 이유는 민주화, 산업화, IMF 등 대한민국의 위기를 거치며 쉬지 않고 달려오신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존경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이 후보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했다.
총 18곡으로 제작된 로고송의 일부 하이라이트 음원을 공개하기도 했다. 로고송에는 탄핵 찬성 집회에서 불린 윤수일의 ‘아파트’, 탄핵 플레이리스트 대표곡인 애니메이션 원피스 오프닝곡 ‘우리의꿈’, ‘부산갈매기’, ‘남행열차’, ‘질풍가도’, ‘붉은 노을’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작곡가 윤일상이 만들고 개그맨 강성범, 배우 이원종, 유튜버 오창석 등이 코러스로 참여한 창작곡도 소개했다.
민주당 디지털전략 사무부총장인 박지혜 부본부장은 선거를 맞아 개편된 델리민주의 라이브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응원 방송인 '진짜 D-22'는 매일 오전 10시, 가짜뉴스 팩트 체크를 맡은 '민주파출소 뉴스포렌식' 코너는 매주 월·수·금요일, 강선우 민주당 의원이 진행하는 '잼 있는 밤, 강선우입니다'는 오후 9시에 송출된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