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음원 1위·발매 첫날 음반판매량 227만장…세븐틴, 번개처럼 '찌릿찌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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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음원 1위·발매 첫날 음반판매량 227만장…세븐틴, 번개처럼 '찌릿찌릿'

정규 5집 '해피 버스트데이' 음원·음반 차트 1위

[나이스데이]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그룹 '세븐틴'이 정규 5집 '해피 버스트데이(HAPPY BURSTDAY)'로 음원·음반 차트 1위를 석권했다.

27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이 전날 오후 6시 발매한 '해피 버스트데이' 타이틀곡 '선더(THUNDER)'는 발매 직후 멜론 '톱100'에 7위로 진입했다.

이후 조금씩 순위를 높여가더니 이날 0시 마침내 1위를 차지했다.

플레디스는 "특히 이들은 장기간 순위 변동이 미미해 '콘크리트'라고 불리는 이 차트를 빠르게 뚫고 정상에 오르며 'K-팝 최고 그룹'다운 저력을 보여줬다"고 자평했다.

수록곡 또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HBD', '배드 인플루언스(Bad Influence)(prod. Pharrell Williams)' 등 여섯 곡이 '톱 10'에 진입했다. 다른 10개 개인곡 모두 30위 안에 들었다. 지니뮤직과 벅스에서도 수록곡 전곡이 순위권에 포진했다.

음반 판매량도 압도적이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해피 버스트데이'는 발매 첫날 226만 9401장 판매돼 일간 음반 차트 1위로 직행했다.

글로벌 인기 역시 뜨겁다. 세븐틴은 '해피 버스트데이'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5개 국가 및 지역 1위를 차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정상을 기록했다. '선더'는 '톱 송' 차트에서 13개 국가 및 지역 1위를 달성하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7위로 진입했다. 이 밖에도 세븐틴은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2위, 일본 라인뮤직 '앨범 톱 100'과 중국 QQ뮤직 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앨범' 종합 부문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선더' 뮤직비디오 또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격정적 재탄생 파티를 담아낸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조회수를 빠르게 늘리며 유튜브 한국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2위를 찍었다. 이외에도 캐나다, 영국, 미국, 싱가포르, 태국 등 다양한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안착했다.

전작의 '깜짝 차트 역주행'도 벌어졌다.

세븐틴이 2018년 발표한 스페셜 앨범 '디렉터스 컷(DIRECTOR'S CUT)'의 수록곡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가 7년 만에 멜론 '톱 100' 38위(이날 0시)에 재등장했다. 지난 25일 서울 잠수교에서 열린 '비-데이 파티 : 버스트 스테이지(B-DAY PARTY : BURST Stage) @잠수교'에서 이 곡 무대를 선보인 것이 순위 상승으로 이어진 모양새다.

세븐틴은 다채로운 콘텐츠들로 '캐럿'(CARAT·팬덤명)들과 만난다. 오는 29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한다. 이에 앞서 28일에는 자체 콘텐츠 '고잉 세븐틴' 컴백 스페셜 2편이 베일을 벗는다. 내달 2일에는 나영석 PD와 함께한 예능 프로그램 '나나민박 with 세븐틴'이 위버스와 tvN,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