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 광복 80주년 어린이국회 수상 학생 초청 격려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 광복 80주년 어린이국회 수상 학생 초청 격려

이정선 교육감, 광복 80주년 어린이국회 수상 학생 초청 격려
[나이스데이]이정선 교육감이 13일 본청 교육감실에서 대한민국어린이국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과 지도교사, 학부모를 초청해 격려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난 7월 25일 대한민국국회가 주최한 ‘대한민국어린이국회’에서 국회의장상(대상)을 수상한 광주농성초 윤민혁 학생과 김건우 지도교사, 국회사무총장상을 수상한 월곡초 서우제 학생, 이준기 지도교사 등이 참석했다.

광주농성초 6학년 안민혁 학생 등 6명은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활성화를 위한 생분해등급 표시 의무화 법률안’을 제안해 법률안 부문 최고상인 국회의장상 대상을 수상했다.

또 월곡초 6학년 서우제 학생 등 3명은 ‘어린이를 위한 쉬운 말 법률안 해설서 제작’ 질문서로 국회사무총장상을 수여 받았다. 두 제안 모두 환경보호와 법률 이해도 향상 등 사회적 가치를 담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이정선 교육감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한 올해, 우리 학생들이 정의롭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목소리를 대한민국어린이국회에 전했다는 점이 더욱 뜻깊다”며 “이러한 경험이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학생들이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실천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민주시민교육과 사회·정치참여 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자형 기자 ljah9991@naver.com